엔젤라운지 라운드테이블 소개

엔젤라운지의 라운드테이블에 대해 소개합니다!

엔젤라운지 라운드테이블은 스타트업의 사업에 관심이 있는 투자 기관 여러 곳이 초대되며, 이들과 2시간 이상 깊이 있는 대화가 가능한 프라이빗 행사입니다.

<라운드테이블의 특장점>

기존의 데모데이 또는 1:1 미팅엔젤라운지 라운드테이블
30분 미만의 짧은 대화2시간 이상의 깊이 있는 대화
사전에 관심 분야에 조율되지 못한 매칭관심을 가진 투자자를 사전 매칭
1:1 미팅에는 개선 사항에 대한 피드백 어려움다수의 투자자에게 듣는 구체적인 피드백

<라운드테이블 진행 절차>

1. 행사 비용 결제 : 기업가치에 따라 100~200만 원 참가 비용 차등 적용 (스타트업)

2. 소개 문서 제출 : 경쟁력, 시장성 등 VC에 전달할 티저 페이지 작성 및 공유 (스타트업)

3. 참가자 사전 매칭 : 일정, 장소 확정 및 티저 페이지와 사전조사 바탕으로 VC 섭외 (엔젤라운지)

4. 자료 사전 공유 : 참가 VC에게 전달할 자료 공유 (스타트업)

5. 라운드테이블 : 6~8명 규모의 작지만 편안한 분위기에서 깊이 있는 대화 진행 (엔젤라운지)

6. 온라인 커뮤니티 : 종료 후에도 엔젤라운지 커뮤니티에서 VC 회원들과 지속적 소통 (스타트업)


참가 스타트업은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다양한 분야의 VC들과, 시간 제한 없이 사업에 관한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스타트업 대표님들이 만족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여러 심사역들과 식사를 하며 한 자리에 모여 있기 때문에, 편안하고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면서도 적극적으로 회사와 제품에 대해 어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또한 향후 엔젤라운지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의 성장 상황을 공유해드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UA 라운드테이블 후기 보러 가기]

“일반적으로 스타트업이 투자자를 만나는 자리는 IR 발표와 Q&A로 보통 30분 정도인데, 2~3시간 동안 우리의 이야기를 깊게 할 수 있고 그에 대한 발전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큰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IR과는 달리 여러 VC 분들이 참석하시기 때문에 각자의 관점에서 입체적인 피드백을 주신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토즈 라운드테이블 후기 보러 가기]

“저희는 코스메틱 기업이라 제품을 실제로 보여드리는 것이 중요한데 일반적인 IR에서는 보여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라운드테이블에서는 처음부터 제품을 보여드리고 그 자리에서 사용해 보시게 할 수 있어서 대화의 깊이가 훨씬 깊어질 수 있었다고 느꼈습니다. 또 사업을 하다 보면 비슷한 분야의 분들만 많이 만나게 되는데 한 번에 여러 명의 투자자분들을 만나서 새로운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쿠오카 라운드테이블 후기 보러 가기]


참가 VC도 특별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스타트업과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추가적인 미팅에 소요되는 시간을 아낄 수 있고, 다른 투자사의 참가자분들과 의견을 나누며 성장할 수 있다는 점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늘 시간에 쫓겨 빠른 시간 안에 질문해야 하는 투자 검토 미팅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르고,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그랬는지 분위기가 따스해서 좋았습니다. 저도 좋은 투자처 발굴을 해서 좋고, 대표님께도 도움이 되었다고 해서 참 의미 있는 자리가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운드테이블에서는 많은 교류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품이 있는 경우 실제로 써보면서 구체적인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현재 시장에서 검토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다양한 관점을 배울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보통은 투자 검토를 진행하면서 대표님들과 여러 차례 미팅을 해야만 의사 결정에 필요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데 라운드테이블에서는 몇 번 더 미팅해서 들어야 하는 이야기들을 한 자리에서 깊이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동안 IR 자리에는 효율적으로 빠르게 생각하고 판단하려는 마음으로 가는데, 여기에서는 사업에 직접적으로 관련 없는 이야기를 할 정도로 그냥 궁금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런 것들이 스타트업을 더 잘 알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직접 투자하지 못할 경우 투자 가능한 VC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30곳이 넘는 VC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기업 CVC, 신기사, 창투사 등 다양한 VC가 라운드테이블 회원으로 참여하여 스타트업 후속 투자를 위한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United Associates, 2차 라운드테이블>

엔젤라운지 – 라운드테이블에 관련해서는 biz@angelounge.com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Responses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