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라운지 소개와 참여 방법

엔젤라운지는?

엔젤라운지는 엔젤투자자들과 액셀러레이터 간의 커뮤니티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엔젤라운지는 국내 최고 8개 엑셀러레이터가 확보한 성장 단계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공유하고, 누구나 개인투자조합을 통해 투자를 쉽고 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모든 엔젤투자자들의 숙제 : 딜 소싱

엔젤투자자들은 투자할 기업을 찾는 데(딜 소싱) 어려움을 겪습니다.

엔젤라운지에서는 VC 등 전문 투자기관이 투자할 때 함께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개인투자조합 설립과 운영을 도와 엔젤투자의 리스크와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엔젤라운지는 국내 정상의 액셀러레이터 8곳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설립되어,
액셀러레이터가 보육한 기업이 성장하여 VC 등 투자 기관으로부터 다음 라운드의 투자가 진행될 때 투자 기회를 확보하여 엔젤라운지에 공유합니다.

이러한 투자 기회는 1) 전문 투자기관이 투자하기 때문에 안정성과 성장성이 어느 정도 검증되었고, 2) 일반적으로 개인이나 개인투자조합에게는 제공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액셀러레이터는 초기 기업에 투자하기 때문에 이러한 투자 기회를 확보할 수 있으나 투자 단계가 맞지 않아 대부분의 투자 기회는 버려집니다.
엔젤라운지에 참여하는 액셀러레이터의 역할은 이러한 투자 기회의 제공투자 회수(exit) 지원입니다.

투자와 커뮤니티 활동

엔젤라운지의 회원들은 공유된 투자 기회를 확인하고, 개인투자조합을 만들어 투자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엔젤라운지는 액셀러레이터의 투자 기회 소개 방법을 표준화하여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회원들의 개인투자조합 결성부터 운영과 해산까지 전반적인 행정 업무를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엔젤투자자들은 1)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낮은 투자 기회를 확보할 수 있고, 2) 간단히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3) 소득공제를 통한 절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엔젤투자자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미 엑싯 경험을 가진 성공한 창업가와의 네트워킹은 물론, 다양한 경험과 시각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 및 인사이트 공유를 위해 회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 합니다.

엔젤라운지에서는 경험 많은 엔젤투자자와 Exit한 창업가는 물론, 금융, IT, AI, 바이오 헬스케어, 법률, 유통,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2,000명 이상의 엔젤투자자 커뮤니티, 매년 1,000억원 이상의 투자 논의를 위한 이벤트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참여 기관과 참여기관이 투자한 대표적 기업

참여기관
액트너랩, 씨앤티테크, 빅뱅엔젤스, 인포뱅크, 매쉬업엔젤스, 서울대기술지주회사, 더인벤션랩, 더벤처스

대표적 투자 기업
컴투스, 쏘카, 자란다, 지구인컴퍼니, 레진코믹스, 집닥, 스타일쉐어, 모두의집 외 800여 기업에 투자

엔젤라운지 참여 방법

엔젤라운지는 국내 최고의 엑셀러레이터와 전문가, 리더, 혁신가 등 검증된 투자자가 함께 할 수 있도록 기존 멤버의 초대를 통해서 참여 가능한 프라이빗 커뮤니티입니다.

일부 뉴스레터 등을 통하여 참여하시는 경우 엔젤라운지 운영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회원 가입 승인이 결정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모든 분들은 아래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하며, 작성하신 분들께 유선으로 본인 확인을 거친 후 가입비 납부 방법의 안내를 드립니다.

또한 투자를 위해 참여하시기 때문에 기본 조합에 매년 출자를 하셔야 합니다.

가입비
1,000,000 원 (1회 납부, 부가세 포함)

투자라운드 입장권 (해당 투자라운드의 데이타룸 열람 가능 & 투자라운드 참여 가능)
200,000 원 (투자라운드 별 구매, 부가세 포함)

기본투자조합 출자금
20,000,000원 이상

[ 엔젤라운지 참여 신청하러 가기 ]

주의사항)
엔젤라운지는 투자를 중개하거나 특정 투자를 위한 투자자를 모집하지 않습니다.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투자기회라고는 하지만, 엔젤투자는 손실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모든 투자 활동은 회원 개인의 결정으로 투자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개인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