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테이블] AM 매니지먼트 김호중 대표님 후기
안녕하세요 엔젤라운지입니다.
지난 3월 28일에 AM 매니지먼트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했습니다. AM 매니지먼트는 디지털 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퀀트 플랫폼을 만드는 스타트업으로 엔젤라운지의 제휴사인 매쉬업엔젤스가 투자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에는 AM매니지먼트의 CEO, CTO님과 매쉬업엔젤스의 담당 심사역님이 참석하셨고 VC 하우스는 땡스벤처스, 카이스트창업투자, 캡스톤 파트너스(이상 가나다순)에서 오셔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셨습니다. 조금 독특했던 점은 이번 라운드테이블에서는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 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산 시장 전반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나눴는데요. 흥미로웠던 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 비트코인만 운용의 대상으로 삼는 이유는 무엇인가?
- 알트코인의 미래는 어떻게 보는가?
- 디지털 자산의 제도권 편입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 국내외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들이 있는지?
- SVB 뱅크런 등 금융 시장의 위기는 디지털 자산 시장과는 어떤 연관이 있는가?
재미있는 주제들이 많이 나온 이번 AM 매니지먼트의 라운드테이블! 김호중 대표님의 후기를 들어볼까요?

Q. 라운드테이블에 대한 장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깊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시간이 길다 보니 스토리텔링이 필요한 기업에게 특히 유리할 것 같습니다. 다만 저희는 아니었지만 IR 자료를 사전에 보지 못하고 오시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그 경우에 대한 대비를 미리 하고 오시면 더욱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Q. 다른 스타트업에게 추천하실 수 있나요?
A. 추천 의향 높습니다. 다양한 심사역분들의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제 생각에는 아직 VC를 많이 만나보지 못한 스타트업 대표님들께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 대표님 중에 국내 향토 재료로 외국식 장(Pesto)을 만드는 분이 계신데 현재 투자 유치를 계획 중이셔서 추천하려고 합니다.
Q. 라운드테이블 재진행 의사가 있으신가요?
A. 네, 다시 하고 싶은 의사 아주 높습니다. 앞으로 사업적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조언을 듣고 싶을 때마다 기회를 주신다면 참여하고 싶습니다. 좋은 자리 감사합니다.
Respon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