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테이블] ‘메그노시스’ 이순혁 대표님 후기
안녕하세요 엔젤라운지입니다. 지난 3월 15일에는 치매 진단 기기와 치매 치료/지연 기기를 만들고 있는 ‘메그노시스’의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했습니다.
메그노시스는 엔젤라운지 제휴 엑셀러레이터 중 한 곳인 액트너랩이 투자한 스타트업입니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에는 삼호그린인베스트먼트, 유안타인베스트먼트, 카이스트창업투자지주(가나다순) 에서 참여해주셨고, 기투자사인 액트너랩에서도 참여해주셔서 더욱 다양한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특히 약사 출신 VC 두 분이 참여해주셔서 의료기기를 만들고 있는 메그노시스와 더욱 깊은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그럼 메그노시스 이순혁 대표님의 후기를 들어볼까요?

Q. 라운드테이블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은 어떠신가요?
A. 보통 IR 발표라고 하면 정해진 시간 이내에 발표를 해야 되서 하고 싶은 말도 다 못하는 경우도 있고 긴장을 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어려운 점이 있는데, 어제처럼 편안한 자리에서는 평소에 담아두었던 생각이나 말들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물론 집에 와서 생각해 보니 하지 말아야 될 얘기나 그런것들도 너무 오픈하지 않았나 하는 후회도 조금 있었지만, 전체적으로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Q. 라운드테이블의 장단점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A. 자유롭고 시간이 많아서 긴장하지 않고 충분히 설명드린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투자자 입장에서의 의견을 보다 더 자세히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단점은 크게 없는 것 같습니다.
Q. 다음에 참여하실 스타트업 분들에게 한 마디 하신다면?
A. 프리한 자리이지만 준비를 많이 하고 참석하시라고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제 입장에서는 어제 투자사 분들이 질문한 것들 중에서 답변을 충분히 못 드린 점들이 있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좀 더 폭넓게 준비하시고 특히 기술 자체보다는 사업성 측면에서 답변을 준비하시고 참석하시면 좋을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메그노시스의 성장을 기원하며, 다음 라운드테이블에서 또 뵀으면 좋겠네요 🙂
Respon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