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테이블]’United Associates’ 임재원 대표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엔젤라운지입니다.

엔젤라운지에서는 우수한 스타트업의 후속 투자 유치를 돕기 위해 스타트업과 VC와의 네트워킹 이벤트 “라운드테이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편한 공간에서 와인과 함께 하는 VC라운드테이블>

지난 1월 20일에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United Associates(이하 UA)’를 라운드테이블에 모셨습니다. UA는 자연스럽게 영어 대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A.I. 원어민 친구 엘라(Ella)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이날은 대교인베스트먼트, 땡스벤처스, 라구나인베스트먼트, 빅뱅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이상 ‘가나다’순)에서 참여해주셔서 3시간 동안 열띤 대화를 이어가셨는데요. 흥미로웠던 점은 에듀테크와 인공지능에 전문성을 가진 VC분들이 대부분이셔서 깊은 대화를 할 수 있었던 점이었습니다.

<Ella 플랫폼 시연 중인 임재원 대표님>

IR 발표 없이 시연과 대화로 채워나간 3시간이 어땠는지, UA의 임재원 대표님의 말씀을 들어볼까요?

Q : 라운드테이블이 다른 IR 자리에 비해서 어떤 장단점이 있다고 느끼셨나요?

A :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여러 VC 분들이 와인앤다인을 하시며 한자리에 모여있기 때문에, 편안하고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면서도 적극적으로 회사와 제품에 대해 어필하면서 자세히 설명 드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었습니다.

또한, 향후 엔젤라운지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의 성장 상황을 공유 해드릴 수 있다는 점, 여러 VC 분들이 한 회사에 포커스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경쟁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은 서비스를 시연할 때 조금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설비가 잘 갖춰지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깊은 대화>

Q : 라운드테이블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A : 스타트업을 하면서 VC 분들과 처음으로 편하고 즐거우면서도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어 본 것 같습니다. 보통 VC분들을 만나면 항상 투자심의 같은 느낌이었는데, 그보다는 더 편한 느낌으로 이야기 할 수 있었습니다. 업계 전반적인 동향이나 재미있는 여러 가지 주제들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대화가 오고 갔던 것도 좋았습니다.

Q : 다음에 오실 스타트업 대표님들께 한 마디해 주신다면?

A :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라운드테이블 참여 적극 추천드리고, 편한 마음으로 오셔서 대화를 나누시고 팔로우업을 하시면 투자도 따라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화이팅입니다!

—-

라운드테이블에 대한 스타트업 대표님들의 후기는 앞으로도 계속 업로드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Responses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