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드테이블]’United Associates’ 임재원 대표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엔젤라운지입니다.
엔젤라운지에서는 우수한 스타트업의 후속 투자 유치를 돕기 위해 스타트업과 VC와의 네트워킹 이벤트 “라운드테이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20일에는 에듀테크 스타트업 ‘United Associates(이하 UA)’를 라운드테이블에 모셨습니다. UA는 자연스럽게 영어 대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A.I. 원어민 친구 엘라(Ella)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이날은 대교인베스트먼트, 땡스벤처스, 라구나인베스트먼트, 빅뱅벤처스, KB인베스트먼트(이상 ‘가나다’순)에서 참여해주셔서 3시간 동안 열띤 대화를 이어가셨는데요. 흥미로웠던 점은 에듀테크와 인공지능에 전문성을 가진 VC분들이 대부분이셔서 깊은 대화를 할 수 있었던 점이었습니다.

IR 발표 없이 시연과 대화로 채워나간 3시간이 어땠는지, UA의 임재원 대표님의 말씀을 들어볼까요?
Q : 라운드테이블이 다른 IR 자리에 비해서 어떤 장단점이 있다고 느끼셨나요?
A :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여러 VC 분들이 와인앤다인을 하시며 한자리에 모여있기 때문에, 편안하고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면서도 적극적으로 회사와 제품에 대해 어필하면서 자세히 설명 드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었습니다.
또한, 향후 엔젤라운지 홈페이지를 통해 회사의 성장 상황을 공유 해드릴 수 있다는 점, 여러 VC 분들이 한 회사에 포커스가 되면서 자연스럽게 경쟁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은 서비스를 시연할 때 조금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설비가 잘 갖춰지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Q : 라운드테이블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A : 스타트업을 하면서 VC 분들과 처음으로 편하고 즐거우면서도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누어 본 것 같습니다. 보통 VC분들을 만나면 항상 투자심의 같은 느낌이었는데, 그보다는 더 편한 느낌으로 이야기 할 수 있었습니다. 업계 전반적인 동향이나 재미있는 여러 가지 주제들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대화가 오고 갔던 것도 좋았습니다.
Q : 다음에 오실 스타트업 대표님들께 한 마디해 주신다면?
A :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라운드테이블 참여 적극 추천드리고, 편한 마음으로 오셔서 대화를 나누시고 팔로우업을 하시면 투자도 따라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화이팅입니다!
—-
라운드테이블에 대한 스타트업 대표님들의 후기는 앞으로도 계속 업로드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Responses